노 웨딩

저자 연소민
출판사 자음과모음
발행일 2026년 2월 14일
분야 소설 > 한국소설
가격 18,000원

도서구매 사이트

도서구매 사이트

■■■ 책 소개

전 세계 30여 개국이 먼저 주목한 한국문학의 새로운 목소리

연소민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결혼도 연애도 하지 않는 시대라고 했건만

세상은 여전히 결혼을 꿈꾸는 사람들도 가득했다.”

 

『공방의 계절』로 30개국에 판권이 팔린 연소민 작가의 장편소설 『노 웨딩』이 자음과모음에서 출간되었다. 『노 웨딩』은 새로운 결혼 트렌드 ‘노 웨딩’을 소재로, 결혼은 하지만 결혼식은 하지 않기로 결심한 20대 중반 여자 ‘윤아’와 그녀의 애인 해인의 연애사와 두 집안의 가족사를 그린 소설이다.

윤아와 그녀의 애인 해인은 오랜 약속대로 결혼식을 올리지 않겠다고 결심했다. 결혼식을 생략하니 준비할 게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수많은 타인의 개입과 상업적 알고리즘에 결혼 준비의 과정은 ‘우리’의 기쁨이 아니라 흔들리는 불안으로 점점 뒤덮인다. 더불어 과거의 기억이 불쑥 윤아의 감정을 건드릴 때마다, 가족이라는 경계선은 흔들리며 희미해진다. 드레스, 코르셋 매듭, 억지로 지은 미소. 모든 것이 결혼이라는 제도 속에서 미묘한 징크스처럼 윤아의 마음을 옥죄어 간다.

이 작품은 그 과정을 통해 결혼이라는 사회적 의례가 어떻게 사랑의 의미를 변질시키는지, 또 인간의 내면을 어떻게 흔들어놓는지를 섬세하게 포착한다. 화려한 결혼식의 이면에서 좀처럼 드러나지 않는 사람들의 불안과 회의, 그리고 사랑이 제도와 충돌할 때 드러나는 날것의 심리를 정면으로 응시한다. 결혼을 앞둔 이들뿐 아니라, 사랑과 삶의 본질을 성찰하는 독자라면 누구나 날카로운 울림과 공감을 경험하게 될 작품이다.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