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시무시한 처형대 세계사

무시무시한 처형대 세계사

저자1 기류 미사오
저자2
출판사 자음과모음
발행일 2007-08-14
분야 역사/문화
정가 15,000원

도서구매 사이트

도서구매 사이트

잔인하고 섬뜩하고 무시무시한 광란의 세계사, 처형의 역사

<무시무시한 처형대 세계사>는 야욕과 애증, 배반과 음모로 뒤엉킨 잔혹한 처형의 역사를 들려주는 책이다. 베스트셀러「알고보면 무시무시한 그림동화」를 통해 그림 동화 신드롬을 일으킨 작가 기류 미사오가 이번에는 무시무시한 역사 속 처형의 현장으로 안내한다. 고대 로마 시대부터 근대 유럽까지 ‘인간’이라는 존재에 의해 자행된 처참하고 잔혹한 처형의 역사를 생생하게 복원하였다.

이 책은 역사 속 처형장을 통해 인간 내면세계에 깃들어 있는 광기의 역사를 살펴본다. 저자는 ‘인간은 과연 어디까지 잔인해질 수 있을까’라는 결코 가볍지 않은 물음을 던지면서, 다양한 이유 때문에 엄청난 피를 흘려 왔던 인류의 역사를 되짚어보고 있다. 그리고 황제들을 비롯한 수많은 권력자들과 신의 이름을 내건 종교인들이 역사 속에서 저지른 처형의 만행과 광기의 현장을 낱낱이 고발한다.

1장에서는 절대 권력을 휘두르며 피의 향연을 벌였던 고대 로마 제국의 황제들을 통해 숨겨진 인간의 욕망을 다루고 있다. 2장에서는 중세 유럽에서 마녀 재판이 시작된 원인을 당시 시대 상황과 연계해 분석하였다. 3장에서는 중세 영국에서 비극적인 최후를 맞은 상류 인사들의 인생사와 처형사를 살펴본다. 4장에서는 프랑스의 처형 광장을 통해 시민 혁명의 도시 파리의 처형 역사를 기술하였다.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