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태교동화]는 ‘헬로 베이비 태교학교’의 팀장이자 두 딸 서진, 서현이의 엄마인 작가가 예비 아빠들의 어색함과 어려움을 헤아려 사랑을 담아 쓴 책입니다. 전작인 『성경태교동화』가 성경 인물들을 주인공으로 한 태교동화인 동시에 어떻게 태교를 해야 할지 몰라 당황하는 엄마들을 위한 도우미였다면, 『아빠가 들려주는 성경태교동화』는 아직 아기에게 다가서는 것이 서툰 아빠들을 위한 따뜻한 조언과 해결책을 담은 아빠들의 태교 지침서입니다. 책은 동화 각 편마다 「이렇게 읽어 주세요!」 「아기에게 주는 한마디」와 같은 조언을 담은 도입부를 넣어 예비 아빠들의 어려움을 줄이고 자연스럽게 태담 태교에 다가설 수 있도록 했습니다.
오선화
저자 : 오선화
저자 오선화는 하나님께서 글을 쓰는 달란트를 주신 것에 감사하며, 책을 기획하고 집필하는 일을 하고 있어요. 집에서는 토끼 같은 두 딸 서진이와 서현이의 엄마이며, 교회에서는 ?헬로 베이비 태교학교?의 팀장과 고등부 교사로 사역하고 있지요. 또한 총신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성품 태교 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여, 동화 태교와 부모 성품 교육 강사로도 활동하고 있어요. 이 책은 오선화 작가 특유의 입말체와 흥미로운 구성으로 사랑받고 있는 『성경태교동화』의 후속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선화 작가는 아빠의 목소리를 들려주는 것만으로도 좋은 태교가 된다는 말을 전하며, 이 책을 통해 이 땅의 아빠들이 한 마음으로 태교에 동참해 주기를 바랍니다. 그동안 지은 책으로는, 『성경태교동화』 『성품태교동화』 『모세의 얼굴이 붉으락푸르락』 『에스더의 배에서 꼬르륵 꼬르륵』 『친구찾기 페스티벌』 『내가 사랑한다고 말하니까』 『엄마는 기도했단다』 『힐링 멘토』 등이 있습니다.
그림 : 뽀얀
그린이 뽀얀은 일러스트레이터. 홍익대학교 일반대학원 영상디자인과에 재학 중이며 아카데미정글 디지털일러스트레이션 강사입니다. 계원조형예술대학에서 기초드로잉을 강의했고, 『월간CA』에 디지털일러스트기법 칼럼과 네이트닷컴 뉴스레터와 야후코리아 피플링 구냥웹진에 일러스트를 연재했습니다. SK COMMUNICATION, 인터파크, ㈜넥슨제펜, LG생활건강, POSTVISUAL, D’STRICT 등과 함께 일했으며, 출판 외에도 영화, 앨범, 뮤직비디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아트디렉터로 활동 중입니다. 저서로는 『뽀얀의 일러스트하우스 BY 포토샵』이 있고, 그림을 그린 책으로는 『성경태교동화』, 『기도하는 명작동화』, 『라푼젤』, 『백설공주』 등이 있습니다.
WWW.BBOYAN.COMOM/DODO8481
추천의 말 이인성
추천의 말 정종철 황규림 부부
저자의 말
Chapter1 사랑하고 기뻐하거라 – 사랑 ♥희락
하나님의 사랑은 변하지 않아
기도 대장 다윗은, 휙휙휙!
별 아저씨들이 헤벌쭉 웃었지
사마리아 성에 기쁨이 넘쳤어
아빠의 성품을 위한 이야기 다윗은 코끝이 찡했어
지혜로운 아이로 키우는, 잠언 태교 1
Chapter2 마음의 평화를 누리거라 – 화평 ♥온유
젊은이는 왜 모세에게 달려갔을까?
하나님의 용사, 기드온!
요셉은 햇살처럼 환한 미소를 지었지
예수님이 어린아이들을 축복해 주셨어
아빠의 성품을 위한 이야기 요아스는 누구의 아빠일까
지혜로운 아이로 키우는, 잠언 태교 2
Chapter3 선한 영향력을 끼치거라 – 양선 ♥자비
예레미아는 잉잉잉 울었대
요셉은 축복의 통로가 되었어
부자 청년은 천국에 갈 수 있을까?
도르가는 오늘도, 똑똑똑!
아빠의 성품을 위한 이야기 하나님이 뭐라고 말씀하셨을까?
지혜로운 아이로 키우는, 잠언 태교 3
Chapter4 요동치지 말고 행복하거라 ? 오래 참음 ♥
느헤미야는 오늘도 뚝딱뚝딱!
안나의 소망이 이루어졌을까?
목자의 이마에 땀방울이 송골송골!
아브라함의 마음에 행복이 퐁퐁 솟았지
아빠의 성품을 위한 이야기 야이로가 털썩 무릎을 꿇었지
지혜로운 아이로 키우는, 잠언 태교 4
Chapter5 온전한 성품을 꿈꾸거라 – 충성 ♥절제
슬기로운 다섯 처녀는 등과 기름을 준비했대
갈렙은 “하나님!” 하고 불렀지
옷니엘이 출동한다, 길을 비켜라!
아나니아는 하나님의 말씀 따라, 뚜벅뚜벅!
아빠의 성품을 위한 이야기 엘리 제사장은 왜 그랬을까?
지혜로운 아이로 키우는, 잠언 태교 5
아기에게 전해지는 아빠의 첫 번째 사랑
스테디셀러 『성경태교동화』 오선화 작가의
아빠가 들려주는 성경태교동화 스물다섯 가지!
스테디셀러 『성경태교동화』 의 후속작!
예비 아빠들을 위한 맞춤형 성경태교동화
『아빠가 들려주는 성경태교동화』는 ‘헬로 베이비 태교학교’의 팀장이자 두 딸 서진, 서현이의 엄마인 작가가 예비 아빠들의 어색함과 어려움을 헤아려 사랑을 담아 쓴 책입니다. 이미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은 오선화 작가의 태교동화집 『성경태교동화』의 아빠들을 위한 버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작인 『성경태교동화』가 성경 인물들을 주인공으로 한 태교동화인 동시에 어떻게 태교를 해야 할지 몰라 당황하는 엄마들을 위한 도우미였다면, 『아빠가 들려주는 성경태교동화』는 아직 아기에게 다가서는 것이 서툰 아빠들을 위한 따뜻한 조언과 해결책을 담은 아빠들의 태교 지침서입니다. 『아빠가 들려주는 성경태교동화』는 좋은 아빠와 남편이 되고 싶지만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라 망설이는 예비 아빠들을 위한 훌륭한 대안이 될 것입니다.
예비 아빠들의 불안함을 다독이는 태교책
다른 일반적인 태교동화와는 달리 동화 각 편마다 「이렇게 읽어 주세요!」 「아기에게 주는 한마디」와 같은 조언을 담은 도입부를 넣어 예비 아빠들의 어려움을 줄이고 자연스럽게 태담 태교에 다가설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 스스로 교육관을 되짚어 볼 수 있는 다섯 개의 「아빠의 성품을 위한 이야기」와 부모가 된다는 불안함을 다스리고 위로받을 수 있는 「아빠를 위한, 축복 기도」를 넣어 ‘과연 내가 좋은 아빠가 될 수 있을까’라는 의문을 평화롭게 다독이면서도, 어떤 방식으로 아이를 대하고 또 키울 것인지에 대해 돌아보는 시간을 줍니다.
읽어주는 동화를 통한 청각 마사지
태아는 주파수가 낮은 저음의 아빠 목소리를 편안해한다고 합니다. 임신 사실을 알게 된 후 배 속의 아이와 종종 이야기를 나누시나요? 『아빠가 들려주는 성경태교동화』 속 이야기는 구어체가 아닌 자연스러운 입말체로 대화를 나누는 듯이 쓰인 동화입니다. 그저 읽는 것만으로 배 속 아이와 단란한 대화를 나눌 수 있게 됩니다. 아빠가 읽어주고 엄마와 아기가 함께 듣는다면 모두에게 잊을 수 없는 아름다운 선물이 될 것입니다.
성품의 아홉 가지 열매를 담은 이야기
『아빠가 들려주는 성경태교동화』 속에는 성령의 아홉 가지 열매인 사랑과 희락, 화평, 오래 참음, 자비, 양선, 충성, 온유와 절제를 대표하는 성경 속 주인공들의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이러한 이야기를 통해 하나님께서 주시는 성품 열매가 배 속의 아이에게 맺힐 수 있도록 했습니다. 성경을 바탕으로 만든 『아빠가 들려주는 성경태교동화』는 누구에게나 아름다운 말씀의 감동으로 다가설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주시는 기쁨, 『아빠가 들려주시는 성경태교동화』가 그 아름다운 통로가 되어 드립니다.
태아의 뇌가 형성되는 시기에 이뤄지는 태교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건강하고 지혜로운 아이를 꿈꾸는 부부라면, 태교를 엄마에게만 맡겨두기보다는 『아빠가 들려주는 성경태교동화』로 아빠 스스로 한발 더 아기와 가까워지도록 노력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런 노력은 배 속의 아기에게는 물론이고 부부의 관계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좋은 남편이 되기 위한 ‘성품 강의’
임신한 후로 더 외로움을 타고 짜증이 느는 아내.
그런 아내를 이해하기 힘드신가요?
좋은 아빠가 되기 위해서는 먼저 좋은 남편이 되어야겠지요.
사랑을 표현하고 먼저 아내의 마음을 헤아릴 수 있는
「좋은 남편이 되기 위한 성품 강의」를 특별 페이지로 수록하였습니다.
● 지혜로운 아이로 키우는 ‘잠언 태교’
잠언은 ‘지혜서’라고도 합니다. 잠언에는 지혜롭게 살아가는 방법과
지혜의 말이 담겨 있습니다. 유대인의 특별한 태교법인 ‘잠언 태교’
잠언은 시의 형태로 이루어져 있어 감성을 높여주는 ‘시 태교’의 효과도 있습니다.
태교에 도움이 되는 잠언을 선정하여 시로 재구성하여 수록하였습니다.
추천의 글
오 작가의 『성품태교동화』 『성품태교동화』를 비롯한 여러 작품이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까닭은 그의 글 속에 자신의 경험과 실천적 삶이 그대로 녹아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오선화 작가는 교회를 비롯한 여러 기관과 단체에서 ‘태아 사랑’을 실천해 왔습니다. … 『아빠가 들려주는 성경태교동화』는 아기를 위한 책인 동시에 엄마, 아빠를 위한 책입니다. 곧 엄마와 아빠가 될 예비 부부, 엄마와 아빠로 자라날 우리의 자녀와 사랑하는 이웃 모두를 위한 책입니다. 아빠와 엄마, 태아가 같은 공간에서 사랑의 음성을 듣게 됩니다. 아빠가 읽어주는 『아빠가 들려주는 성경태교동화』는 분명 아빠의 음성이지만, 또한 말씀을 통해 울려 퍼지는 하나님의 목소리가 될 것입니다.
– 이인성(포항극동방송 지사장)
『아빠가 들려주는 성경태교동화』는 태아에게 좋은 영향을 줄 뿐 아니라 예비 아빠들에게도 용기를 주고 아빠가 되기 위한 준비를 도와줄 것입니다. 태어날 아이를 생각하며 이 책을 읽으신다면 예비 부모님들과 태아 서로에게 힐링이 될 것입니다.
– 개그맨 정종철.황규림 부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