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 우체부

고수진
출판사 이지북
발행일 2025년 04월 08일
분야 국내도서>어린이>어린이문학>그림/동화책>창작동화
정가 15,000원

도서구매 사이트

도서구매 사이트

■■■ 책 소개

기억해, 어떤 순간이 와도 우리는 영원히 가족이란다.”

천오백 살 오리 우체부가 전하는 무지갯빛 사랑의 메시지

 

“사랑하는 사람이 떠나면, 그다음엔 어떻게 되는 거예요?” 영원한 이별의 순간, 누구에게나 찾아오는 질문이다. 사랑하는 사람과의 이별은 삶의 일부이지만, 경험이 많지 않은 어린이에게는 더욱 막막하고 뼈아픈 슬픔의 기억을 남긴다.

이지북 중·저학년 어린이 문학 시리즈 〈샤미의 책놀이터〉 열다섯 번째 작품 『오리 우체부』는 고수진 작가만의 특별한 감수성이 깃든 작품으로, 어린이가 이별을 받아들이는 과정을 섬세하게 담아낸 판타지 동화다. 이별을 어려워하는 어린이, 그리고 그 곁에서 마음을 다독여 주고 싶은 어른에게 따뜻하고 다정한 마음을 전한다.

어느 날, 주인공 동주는 아빠가 남긴 오리 모양 토기에서 무지갯빛 깃털을 발견한다. 오리 토기를 통해 천오백 년 전 금관가야 시대로 시간 여행을 떠난 동주. 사람과 사람의 마음을 이어 주는 ‘오리 우체부’와 영혼 인도자 ‘아도’의 도움으로 동주는 아빠에게 마음을 전할 마지막 기회를 얻는다. 그렇게 동주는 아빠를 만나기 위해 용기 내어 하늘 끝까지 날아가 보기로 한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전하지 못한 말이 마음에 남아 있다면 『오리 우체부』를 만나 보자. 오늘 밤, 오리 우체부가 그 말을 전해 줄지 모른다. 그리고 우리도 모르는 사이 “괜찮아, 네 마음은 잘 도착했어.”라고 따뜻한 답장을 전해 올지도.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