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글뱅글 말 사탕

저자1 김주현
출판사 이지북
발행일 2024년 03월 07일
분야 국내도서>어린이>3~4학년>그림/동화책>창작동화
12,000원

도서구매 사이트

도서구매 사이트

■■ 책 소개

이지북 〈샤미의 책놀이터〉 시리즈 네 번째 도서 『뱅글뱅글 말 사탕』이 출간되었습니다. 『상상을 굽는 빵집』 『시간을 굽는 빵집』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 온 김주현 작가가 이번에는 오감을 자극하는 특별한 말 사탕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뱅글뱅글 말 사탕』은 친한 친구가 새로운 친구와 더 친하게 지내자, 서운한 감정을 털어놓지 못하고 쭈뼛거리며 속을 끓이는 아이들을 위한 이야기입니다. 아직은 낯선 장소인 학교에서 가장 친한 친구가 새로운 친구와 더 친하게 지내면 아이들은 이따금 혼란스러움을 느끼며 자신도 모르게 거친 행동을 저지르기도 합니다. 혼란스러운 감정을 느끼는 건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감정의 주인이 되어 해소하는 방법을 안다면 친구들과 함께 올곧은 길로 향할 수 있다는 것을 흥미진진한 이야기로 그려 내고 있습니다.

 

 

■■■ 책 내용

솜사탕처럼 점점 커지는 낯선 감정

내 감정을 다정하게 살피고 용기를 얻어요

『뱅글뱅글 말사탕』은 친구에게 서운한 감정을 느끼는 서우가 우연히 특별한 사탕을 먹고 자기감정을 솔직하게 털어놓으며 친구들과 진솔한 의사소통을 하게 되는 이야기입니다. 주인공 서우는 가장 친한 친구인 은아가 전학 온 아린이와 더 친하게 지내자 처음 느끼는 감정에 혼란스러워하며 둘을 피하고 맙니다. 사실 다 같이 친하게 지내고 싶은 감정을 자세히 들여다보지 못하고 두려움에 회피하는 것이지요. 하지만 특별한 사탕을 먹고 다양한 사건을 겪으며, 친구에게 사과할 ‘용기’를 얻고 먼저 다가갈 용기도 얻게 됩니다.

아이들은 처음 느끼는 낯선 감정에 화르르화르르 화가 나기도 가슴이 불안하게 쿵쾅쿵쾅 뛰기도 합니다. 솔직한 감정을 털어놓았다가 이해받지 못할까 봐 두려움에 떨거나 자기 생각을 말할 수도 없이 낯선 환경에서 압박감을 느낀 경험도 있을 겁니다. 작품 속 서우가 느끼는 감정은 어린이 독자라면 한 번은 느껴 본 감정이리라 생각합니다.

어느 날 문득 찾아오는 부정적인 감정은 나만의 방법을 만들어 해소하면 분명 한 걸음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을 겁니다. 흥미로운 이야기를 통해서 아이들이 자기 생각과 마음을 당당하게 말하고 표현할 줄 아는 용기와 단단한 마음을 얻기를 바랍니다.

 

혀끝에 닿으면 멈출 수 없는 특별한 사탕의 맛!

말 사탕으로 바라보는 의 힘

 

서우가 답답한 감정을 느낄 때 솜사탕 모자를 쓴 여우가 나타나 특별한 사탕을 건넵니다. 사탕이 서우의 기분을 좋게 만들어 줄 거라는 말과 하고 곧장 사라집니다. 서우는 사탕을 먹고 혀끝이 짜릿짜릿한 걸 느끼며 다른 친구들에게 친한 친구를 험담하게 돼요. 서우가 험담할 때마다 사탕은 점점 커지고 사탕은 손에서 떨어지지 않습니다.

특별한 사탕은 부정적인 감정에 빠지면 빠질수록 더 헤어 나오기 힘든 상황과 아이들의 두려운 감정을 나타냅니다. 부정적인 감정과 말은 감기와 같아서 전염성이 높습니다. 특히 말에는 보이지 않는 강한 힘이 있어서 그 힘이 차곡차곡 쌓일수록 좋은 말은 상황을 더 좋게 만들고, 나쁜 말은 상황을 더 나쁘게 만듭니다. 말이 모여 거대해지면 우리가 해결하기 어려운 상황에 다다르게 됩니다. 잊지 마세요, 말의 주인은 누구도 아닌 나 자신입니다.

■■■ 줄거리

서우는 단짝 친구인 은아가 전학 온 친구 아린이와 더 친하게 지내자 둘 사이를 질투하고, 곧 솜사탕 모자를 쓴 여우를 만나 특별한 사탕을 받게 된다. 서우는 사탕을 먹으며 마음속에 감춰 두었던 부정적인 감정을 다른 친구들에게 나타내기 시작한다. 서우가 친구를 험담하며 부정적인 감정을 드러낼수록 사탕은 점점 더 커지고, 서우는 두려움에 떨게 된다. 곧 특별한 사탕의 비밀을 알아낸 서우는 사탕을 없애기 위해 노력하는데⋯⋯.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