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 소개
대한초등교사협회 추천 도서·인증 도서
『용궁 공주와 붕어빵』 송태고 작가의 신작!
수영을 못한다고 여행을 못 가는 것은 아니야.
바다거북이 뚜뚜, 세상이 궁금해 여행을 시작하다!
『용궁 공주와 붕어빵』으로 많은 어린이 독자의 사랑을 받은 송태고 작가의 신작 『뚜벅뚜벅 거북이 뚜뚜』가 이지북에서 출간되었다. 기발한 상상력과 아기자기한 그림체가 강점인 송태고 작가는 『뚜벅뚜벅 거북이 뚜뚜』에서 수영을 못하는 바다거북이 뚜뚜의 여행기를 선보인다.
바다거북이 뚜뚜는 수영을 못해 배와 비행기를 타고 여행을 떠난다. 주위 친구들은 그런 뚜뚜를 보고서는 놀라다가, 곧 뚜뚜를 응원해 준다. 뚜뚜는 망설이는 법이 없다. 여행을 떠나기로 마음먹었으면, 어떤 방법을 통해서라도 여행을 떠나고야 만다. ‘내가 과연 할 수 있을까?’ 같은 생각은 하지 않는다. 송태고 작가는 『뚜벅뚜벅 거북이 뚜뚜』를 통해 자신의 약점을 크게 생각하지 않는 방법, 용기를 가지고 자신만의 특별한 방법으로 모험을 떠나는 방법을 독자에게 전한다. 이제 멋진 모험을 시작한 뚜뚜가 독자와 만날 준비를 마쳤다.
■■■ 글·그림
송태고 숭실대학교에서 문예창작학을 공부했고, 광남일보 신춘문예에 동화로 등단했습니다. 금천구 교육용 위안부 소녀상 캐릭터를 제작했고, 유기견의 이야기를 담은 그림책 『잃어버린 봄을 찾아서』와 『용궁 공주와 붕어빵』을 출간했습니다.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하는 것을 즐기는 ‘표현쟁이’입니다. 지금은 글과 그림으로 표현하는 것에 푹 빠져 있습니다.
■■■ 책 속에서
왜 바다거북이 뚜뚜는 100살이 될 때까지 작은 섬을 떠나지 않았을까요? 그건 단순히 뚜뚜가 수영을 못해서가 아니에요. 헤엄칠 수는 없지만, 뚜뚜는 늘 느린 걸음으로 섬 곳곳을 탐험하며 자신만의 모험을 해 왔어요. 그렇게 하루하루 쌓인 작은 모험이 뚜뚜에게 새로운 세상을 향한 꿈을 키워 주었지요.
-송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