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는 샤미32〉내일은 슈퍼리치 2 다시 슈퍼리치가 될 거야!

〈책 읽는 샤미32〉내일은 슈퍼리치 2 다시 슈퍼리치가 될 거야!

저자1 임지형
출판사 이지북
발행일 2024년 03월 11일
분야 국내도서>어린이>5~6학년>그림/동화책>창작동화
15,000원

도서구매 사이트

도서구매 사이트

■■■ 책 소개

나만의 습관을 만들고 꾸준히 성취하고 싶은 어린이를 위한 필독서, 동화 『내일은 슈퍼리치 2: 다시 슈퍼리치가 될 거야!』가 〈책 읽는 샤미〉 서른두 번째 작품으로 출간되었다. 어린이 독자의 마음을 누구보다 잘 담아낸다는 평가를 받는 어린이 문학 베스트셀러 저자 임지형 작가가 자신의 경험을 기반으로 집필한 동화다.

부자의 진짜 의미를 알아가는 이야기를 다룬 〈내일은 슈퍼리치〉 시리즈, 그 두 번째 이야기 『내일은 슈퍼리치 2: 다시 슈퍼리치가 될 거야!』는 주인공 재원이가 올바른 습관을 만들고, 목표를 성취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첫 번째 이야기에서 ‘슈퍼리치’가 되겠다는 목표를 만들고 초등학생인 자신이 어떻게 돈을 벌 수 있을지 고민하며 어린이의 올바른 경제생활을 성찰했다면, 두 번째 이야기에는 첫사랑의 생일 파티에서 굴욕적인 흑역사를 만들며 쓰디쓴 깨달음을 얻은 재원이 같은 반 친구 승우를 롤 모델 삼아 자신만의 습관을 만들어 가는 과정이 그려진다.

 

 

■■■ 책 내용

작심삼일의 유혹을 넘어 작은 일부터 하나씩

슈퍼리치의 꿈을 향한 나만의 루틴 만들기 프로젝트

‘슈퍼리치’가 되겠다는 꿈을 향해 짠 내 나는 도전을 펼쳤던 주인공 재원은 그동안 모았던 돈을 탕진하고 빈털터리가 되고 만다. 다시 슈퍼리치가 되겠다는 목표를 세운 재원은 이웃 할머니의 반려견 산책 아르바이트를 시작한다. 하지만 돈을 벌겠다는 마음만으로는 슈퍼리치가 될 수 없다는 것을 깨닫고, 루틴 만들기 프로젝트에 돌입하며 목표를 성취하는 방법을 하나씩 배워 간다.

나만의 루틴을 만들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과정을 담아낸 올바른 습관 만들기 비결은 각 장의 제목에서도 살펴볼 수 있다. ‘다시 슈퍼리치가 될 거야!’라는 목표를 세운 재원은 “습관보다 강한 것은 없다”라는 명언을 좌우명 삼아 ‘나만의 루틴 만들기’에 돌입한다. “시작이 반”이라는 깨달음을 얻기 무섭게 ‘작심삼일의 법칙’에 걸려든 재원은 ‘작고, 사소하고, 재미있게’ 나만의 루틴을 이어 가며 ‘비 온 뒤에 땅이 굳는 것처럼’ 이 어려움을 이겨 내면 ‘습관이 곧 나를 말한다’는 인생의 한 가지 진리를 얻게 된다.

 

학생은 공부나 하라니? 모르는 소리!

경제도 습관도 사랑도 모든 토끼를 다 잡을 거다!”

주인공 재원은 공부를 잘하지도 엄마 말을 아주 잘 듣지도 않지만, 자기 마음에 귀를 기울이고 목표를 세울 줄 아는 당찬 어린이다. 이번 이야기에서는 자신만의 습관을 만들기 위해 재원이 어떻게 체력을 끌어 올리고 마음먹은 목표를 이룰지 고민하며 성취해 가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몇 번의 좌절과 시행착오 끝에 재원은 과연 나만의 습관을 만들고 다시 한번 ‘슈~퍼리치’를 향한 꿈을 향해 도약할 수 있을까?

 

좋은 습관을 만들고 싶지만 실천하기 어려워하는 어린이의 속마음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생생한 문체와 유쾌, 통쾌, 발랄한 재원이의 입담을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나만의 습관을 만드는 방법과 꾸준히 성취하는 비결을 터득할 수 있다. 첫사랑의 생일 파티에서 흑역사를 만들고, 꾸준히 돈을 모으기로 마음먹은 주인공 재원이가 어떻게 마음먹은 목표를 성취해 내는지 그 비법을 알아보자.

이에 더해 매일 실천하고 싶은 목표를 세웠지만, 몇 차례 좌절을 맛본 어린이의 마음을 그대로 베껴 놓은 것 같은 생생함은 작품을 감상하는 포인트 중 하나. 이불을 뻥뻥 차고 싶을 만큼 몰입감 넘치는 흑역사 이야기는 작가가 직접 겪은 경험을 바탕으로 창작되었다. 유쾌한 작가의 필력이 담긴 『내일은 슈퍼리치 2』를 읽다 보면 올바른 습관을 만드는 방법과 습관을 만들기 위한 루틴이 자연스럽게 머릿속에 그려질 것이다.

 

■■■ 줄거리

내 이름은 이재원. ‘슈~퍼리치’가 되는 게 꿈이었지만 어렵게 모았던 용돈을 탕진하고 빈털터리가 되어 버렸다. 첫사랑 사랑이의 생일 파티에 초대받은 나는 동생의 다이어리를 빼앗아 생일 선물로 주었다가 아찔한 흑역사를 만들고 말았다. 오늘 같은 굴욕적인 흑역사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 나는 다시 슈~퍼리치가 되어 보기로 다짐했다.

용돈을 벌기 위해 강아지 산책 아르바이트를 시작했는데…… 밥을 먹을 때도 수업 시간에도 꾸벅꾸벅 참을 수 없는 졸음이 쏟아진다. 슈~퍼리치가 되기로 마음먹은 나의 가장 큰 걸림돌은 어쩌면 체력인지도 모르겠다. 그럼 나는 다시 슈퍼리치가 되기 위해 무엇부터 해야 할까? 축구 선수가 꿈인 내 친구 승우처럼 매일매일 마음먹은 목표를 이루려면 무엇부터 시작하지? 아, 정말 그것이 알고 싶다!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