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음과모음 소개

ABOUT COMPANY

1997년, ㈜자음과모음은 세상의 모든 ‘글(字’)과 ‘소리(音)’를 ‘모으’기 위해 설립됐습니다.
㈜자음과모음은 어린이/청소년 도서 전문 브랜드 <이지북>, 장르문학 도서 브랜드 <네오픽션>을 포함해 다수의 임프린트 브랜드를 운영하며, 그간 1만 종이 넘는 책을 선봬 한국 출판계의 주축이 됐습니다.
한국문학을 지탱하는 문예지, 국내 및 해외에서 우수한 작품성을 인정받은 소설, 교양의 수준을 한 단계 높여줄 인문서, 십대의 성장을 견인하는 청소년문학과 인문/학습서, 일상의 소소한 팁을 제공하는 실용서까지!
독자 여러분이 애독해 주신 덕분에 ㈜자음과모음은 중견 종합출판사로 우뚝 설 수 있었습니다.
㈜자음과모음의 도서는 해외 출판 에이전시뿐 아니라 영화, 드라마, 연극, 뮤지컬 등 2차 창작물 제작을 목표로 하는 외부 제작사에서도 주목하고 있습니다. 『살인자의 쇼핑목록』, 『살인자의 쇼핑몰』, 『크리스마스 캐럴』, 『시간을 파는 상점』을 포함한 다수의 도서가 2차 창작으로 이어졌고, 이외에도 많은 작품이 새로운 콘텐츠로 변모할 준비를 마쳤습니다.
더불어 국내 출판사 중 손꼽히는 규모로 신인문학상/청소년문학상/경장편소설상/동화공모전을 운영 중입니다. 자음과모음의 문학 공모전을 통해 데뷔한 다수의 저자가 문학계에서 뜨거운 작가로 성장함에 따라, 자음과모음 문학공모전은 출판계에서 가장 주목하는 신인 작가 등용문이 됐습니다.
이처럼 출판사-저자-독자의 적극적인 협업으로, 출판계에 획을 그은 도서 시리즈가 탄생했습니다.
◆누적 1천만 부 판매를 돌파한 <자음과모음 학습 시리즈>
『과학자가 들려주는 과학 이야기』, 『수학자가 들려주는 수학 이야기』, 『철학자가 들려주는 철학 이야기』, 『과학공화국』, 『역사공화국』, 『수학으로 통하는 과학』, 『천재들이 만든 수학퍼즐』, 『과학자가 다시 쓰는 세계명작』
◆국내 청소년출판계에 변곡점을 찍은 <자음과모음 청소년문학 시리즈>
김선영, 『시간을 파는 상점』
◆한국 문학계에서 가장 주목 받는 젊은 작가의 단편소설과 에세이, 해설을 담은 자음과모음 <트리플> 시리즈.
최진영, 『일주일』
◆어린이 창작 동화의 새 지평을 연 이지북 <책 읽는 샤미> 시리즈.
박미연, 『시간 고양이』
◆영화/드라마 제작사가 가장 주목하는 장르문학 시리즈 네오픽션 <ON>.
강지영, 『살인자의 쇼핑목록』
◆ 1997년 자음과모음 설립
◆ 2001년 ‘주식회사 자음과모음’으로 법인 전환
출판인협회 2001년 <자랑스러운 출판인상> 수상
<제1회 자음과모음 문학상> 1억 원 고료 제정
자음과모음 문학 전문 계간지 출간 (신인 작가 등용 전문 계간지)
◆ 2004년 학습 시리즈 『과학자가 들려주는 과학 이야기』 시리즈 출간
◆ 2005년 <북경 도서전시회> 참가, <프랑크푸르트 도서전시회> 참가
예스24 <2004 네티즌 선정 올해의 책> 수상
◆ 2006년 『과학으로 읽는 세계명작』, 『철학자가 들려주는 철학 이야기』 시리즈 출간
헤럴드경제 <2006 대한민국 고객만족 경영대상> 수상
◆ 2008년 문예지 계간 『자음과모음』(가을호) 창간호 발행
◆ 2009년 한국, 중국, 일본 3개국 동시 문학 교류 추진
<자음과모음 신인문학상> 제정
<자음과모음 네오픽션상> 제정
◆ 2010년 청소년문학 전문지 『자음과모음 R』 출간
한·중·일 문학 포럼 세미나 개최
◆ 2011년 제1회 <자음과모음 청소년문학상>, <나는작가다상> 제정
소년한국일보 <올해의 우수 어린이 도서> 수상
◆ 2012년 한국인권재단 선정 <올해의 인권 책> 수상
◆ 2014년 <런던 도서전시회> 자음과모음 자체 기획 도서 파울로 코엘료의 『마법의 순간』 참가
예스24 <네티즌 선정 올해의 책> 수상
◆ 2016년 중국의 북경baseFX, 리위쟈주 등과 교류, 영화 드라마 판권 수출 (강지영의 『하품은 맛있다』 외)
중국 과학보급출판사에 『과학공화국』 수출
<대한민국 전자출판 대상> 수상
◆ 2017년 중국 윈난교육출판사에 『과학자가 들려주는 과학 이야기』 수출
<자음과모음 경장편소설상> 제정
◆ 2018년 프랑스 필립 피키에 출판사와 문학교류 추진 -주원규 『메이드 인 강남』, 권정현 『검은 모자를 쓴 여자』
◆ 2019년 계간 『자음과모음』 혁신호(41호) 출간
독자 여러분께서 감싸 안아준 시간에 보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양서로 찾아뵙는 (주)자음과모음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