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 소개
“빠져 나올 수 없는 공포 실화!”
공포물의 압도적인 스토리텔러 이정화 작가가 선보이는 열다섯 편의 공포 이야기!
공포물의 압도적인 스토리텔러 이정화 작가의 공포소설집 『오싹한 이야기』가 네오픽션 작품으로 출간되었다. 「오싹한 이야기」는 일반적인 공포소설과는 차원이 다른 리얼 스토리이다. 작가는 오랫동안 기이한 사건을 체험한 사연자들을 수소문. 사연자가 털어놓은 공포 체험담을 작가가 인터뷰 형식으로 취재하여 소설 형식으로 풀어쓴 책이다. 작가는 ‘귀신의 존재를 믿느냐’라는 질문에, 단호하게 ‘귀신은 있다’보다는 ‘사람 눈에 보이는 게 세상의 전부가 아니다’라는 대답으로 미지의 두려움을 증폭시킨다. 열다섯 편의 공포 괴담은 은유적 여운보다는 말초 신경을 자극하는 섬뜩함과 극한의 공포를 선사한다.
“일상의 현실 공포”
「오싹한 이야기」는 그저 킬링타임용 무서운 이야기로 치부하기엔 너무나 생생한 미지의 공포를 각인시킨다. 사건을 겪은 당사자는 물론이고, 그들에게 나타난 귀신의 존재도 각자의 인과를 가지고 나타난다. 또한 ‘묻지마 범죄’처럼 그저 이유 없이 재미로 인간들을 괴롭히는 경우도 있지만, 그들만의 한과 애절함, 분노, 고통 등을 고스란히 표현한다. 단연컨대 이 책의 첫 장을 넘기는 순간, 그 미지의 공포는 독자들에게 현실로 찾아올 것이다.
■■■ 지은이
이정화
서울 출생. 소설과 영화 · 드라마 대본을 쓰고 있다. 2015년부터 시나리오 및 구성 작가의 길로 들어섰다. 국내 다수 기업의 다양한 교육 영상 구성 대본과 드라마 대본을 집필했으며, 2022년 개봉 영화 <공기살인>의 초기 각본 집필과 각색을 담당했다. 2023년 휴넷의 인터랙티브형 성희롱 예방교육 드라마 <지금 우리 회사는> 각본을 진행하였다.
■■■ 그림
조승엽
2003년 웹툰 팬텀으로 데뷔하였다. 또한 SF, 미스터리, 스릴러, 호러 장르를 넘나들며 다양한 작품의 그림을 작업했으며, 작품으로는 <비스트 9> <드래곤 레시피> <EST 엑스마키나> 등이 있다.
■■■ 차례
1부 도시 괴담
1화. 핼러원 데이
2화. 마라탕 중독
3화. 지옥철
4화. 해 진 뒤의 골동품 시장
5화. 러닝 크루에서 홀로
2부 학교 괴담
6화. 사이버 감옥
7화. 거꾸로 매달린 아이
8화. 연습실에서
3부 꿈 괴담
9화. 자각몽
10화. 가위 명당
4부 외지 괴담
11화. 516 도로
12화. 폐사우나 체험
13화. 저수지의 악몽
5부 해외 괴담
14화. 아소보
15화. 푸껫 채식주의자 축제
작가의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