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오래, 가장 많이 사랑받은
국내 최초 『성경태교동화』의 개정신판!
엄마 아빠가 아기와 함께 대화하는
친근하고 다정한 입말체 태담·태교 동화
이 책은 국내 최초로, 성경 이야기를 태교를 위한 동화로 읽을 수 있도록 한 『성경태교동화』의 개정판이다. 성경을 바탕으로 우리가 가진 아름다운 성품 이야기를 들려주는 창작 태교 동화로 국내에 처음 소개된 이 책은 12년간 꾸준히 사랑받은 스테디셀러이기도 하다. 성경 속 등장인물을 다룬 25편의 이야기 속에는 사랑, 희락, 화평, 오래참음, 자비, 양선, 충성, 온유, 절제라는 아홉 가지 주제를 담고 있다.
소중한 아이에게 좋은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지만, 태담이 익숙하지 않은 초보 엄마 아빠에게 자연스러운 독서 태교 방법을 알려준다. 무엇보다 종교와 상관없이 편안하게 다가갈 수 있는 이야기책 형식이어서 온 가족이 부담없이 함께 읽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성경에 담긴 긍정적인 메시지, 사랑과 감사와 지혜를 아이에게 자연스럽게 전해줄 수 있다. 아이가 성장한 후에도 편안한 숙면을 위한 잠자리동화로 들려줄 수 있어서 ‘우리 아이를 위한 첫 이야기책’임과 동시에 아이의 성장에 따라 오래 곁에 두고 읽는 이야기책으로도 가치가 있다.
글 오선화
이 책은 국내 최초로 발간된 『성경태교동화』의 개정판입니다. 첫아이를 임신하면서 성경태교를 시작한 저자의 경험과 애정이 가득 담겨 있습니다.
지은이는 ‘헬로 베이비 태교학교’의 팀장을 지냈으며 ‘성품 태교 지도사’와 ‘동화 태교 강사’로도 활동했습니다. 현재는 청소년들과 밥 먹는 사람 ‘써나쌤’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배 속 아기부터 청소년까지, 세상의 모든 아이들이 행복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강의하고 상담하고 글 쓰며 살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성품태교동화』 『아빠가 들려주는 성경태교동화』 『매일 성경 태교』 『그저 과정일 뿐이에요』 『아이가 방문을 닫기 시작했습니다』 등이 있습니다.
그림 김은혜(뽀얀)
보기 좋은 빛깔의 그림을 그리려고 노력하는 일러스트레이터. 홍익대학교 디자인컨버전스학부 겸임교수로 지내면서 디자인 관련 수업을 하고 있고 한국예술원 KAC, 기업체 및 단체 공공기관에서 드로잉 관련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뽀얀 일러스트하우스 by 포토샵』 『모두의 일러스트레이터』 『세상의 모든 엄마는 예쁘다』 등이 있고, 그림을 그린 책으로는 『아빠가 들려주는 성경태교동화』 『기도하는 명작동화』 등이 있습니다.
지은이의 말 _여러분의 가정에 웃음과 대화를 선물하는 책이기를
덧붙이는 말 _성경태교를 위한 길잡이
chapter 1. 좋은 성품을 갖길 바라요
첫 번째 열매 사랑
하나 ✲ 요한과 마리아는 무슨 이야기를 나눴을까?
둘 ✲ 야곱과 라헬의 이야기를 들려줄게
셋 ✲ 앗! 요나단이 다윗을 구하러 달려갔어
두 번째 열매 희락
하나 ✲ 야호! 삭개오는 얼마나 기뻤을까?
둘 ✲ 어머! 다니엘은 사자 굴로 들어가도 괜찮대
셋 ✲ 아기 예수를 만난 마리아는 생긋 웃었어
세 번째 열매 화평
하나 ✲ 바나바는 어디로 가는 걸까?
둘 ✲ 어떡하면 좋아? 요셉이 펑펑 울었대
셋 ✲ 에서의 동생이 돌아올까?
chapter 2. 관계 맺기를 잘했으면 좋겠어요
네 번째 열매 오래참음
하나 ✲ 사가랴와 엘리사벳은 아기를 선물로 받았을까?
둘 ✲ 욥이 사탄의 시험을 이겨냈을까?
다섯 번째 열매 자비
하나 ✲ 하나님께서 메추라기와 만나를 내려주셨대
둘 ✲ 아브라함은 소돔 성을 위해 기도했어
셋 ✲ 고넬료가 환상을 보았어
여섯 번째 열매 양선
하나 ✲ 사마리아 사람이 진정한 이웃이었대
둘 ✲ 어머나! 룻이 나오미를 따라갔대
셋 ✲ 빌립이 나다나엘의 손을 꼬옥 잡았어
chapter 3. 나누고 섬기길 바라요
일곱 번째 열매 충성
하나 ✲ 노아가 뚝딱뚝딱 배를 만들었어
둘 ✲ 여호수아가 여리고 성을 빙빙 돌았어
셋 ✲ 요나가 털썩 무릎을 꿇었대
여덟 번째 열매 온유
하나 ✲ 예수님의 마음은 잔잔한 호수 같았지
둘 ✲ 모세가 미리암을 미워했을까?
셋 ✲ 마음 착한 에스더가 왕비가 되었대
아홉 번째 열매 절제
하나 ✲ 이삭은 우물을 욕심냈을까?
둘 ✲ 다니엘과 세 친구는 고기를 먹었을까?
하루 10분, 엄마 아빠가 들려주는 마음 성장 동화
소중한 우리 아이를 위한 최고의 이야기 선물
“엄마 아빠에겐 감동을 선물하고
배 속의 아이에겐 아름다운 마음을 선물합니다.”
* 아홉 가지 따뜻한 성품 열매가 담겨 있어요!
* 너무 짧지도, 너무 지루하지도 않은 적당한 템포로 함께 읽어요!
* 온 가족이 다 함께 재미와 감동 가득한 25가지 성경 이야기를 나눠요!
* 친근한 입말체 태담 태교로 매일 아이와 소통해요!
소중한 우리 아이를 향한 엄마 아빠의 마음은 모두 한결같다. 배 속에 있을 때부터 몸과 마음이 건강한 아이로 자라길 바라는 마음이 첫번째다. 특히 건강한 마음(성품)은 아이가 앞으로의 인생을 살아갈 때 가장 중요한 밑바탕이 된다. 성품이 고운 아이는, 자기 자신뿐 아니라 타인을 이해하고 공감하며 협동하고 나눌 줄 안다. 마음이 건강한 아이는, 살면서 어려움이 닥쳐도 긍정적으로 이겨내고 극복해나간다. 그렇다면 건강한 마음과 고운 성품은 어떻게 길러질 수 있을까?
이 책에는 성경 인물들을 다룬 25편의 이야기가 담겼다. 성경의 방대한 내용 중에서도 아이에게 꼭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를 엄선하여 동화만이 가지고 있는 따스한 분위기와 긍정적인 메시지를 잘 살렸다. 이 각각의 이야기들은 삶에서 꼭 필요한 아홉 가지 성품 ―사랑, 희락, 화평, 오래참음, 자비, 양선, 충성, 온유, 절제―을 주제로 한다. 다양한 인물들을 통해 자연스럽게 성품 교육을 할 수 있다. 친근한 입말체로 더욱 편안하게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다. 또한 성경을 잘 알지 못해도 인물과 사건을 따라가면서 재미와 감동을 느낄 수 있도록 지은이 특유의 상상력을 더했다.
이야기의 재미뿐 아니라 실제로 아이와 교감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섬세하고 다양한 요소들이 곳곳에 숨어있다. 모든 이야기 시작과 끝에 ‘태담 구절’이 적혀 있어서 아이와 자연스럽게 교감할 수 있고 ‘오늘의 기도’를 통해 아이와 함께여서 더욱 감사한 매일의 마음을 되새겨볼 수 있다. 성경 말씀을 좀 더 깊이 알고 싶은 이들을 위해 각각의 이야기의 주제가 드러나는 ‘성경 구절’이 기도와 함께 나란히 수록되어 있다.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순간 부모가 아이와 함께 이야기를 읽고 느끼고 소통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성경태교동화』는 엄마에겐 감동을, 배 속의 아이에겐 아름다운 성품을 선물한다.
지은이의 말
* 여러분의 가정에 웃음과 대화를 선물하는 책이기를
『성경태교동화』를 읽으며 좋은 마음으로 태교할 수 있었다는 독자들의 이메일을 참 많이 받았습니다. 아이가 자라면서 잠자리 책으로 다시 읽어주고 있다는 소식도 접했습니다. 이렇듯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은 책이 새 옷을 입는다는 소식에, 저는 가득 차오른 기쁨을 옆에 두고 이 글을 쓰고 있습니다.
이 책을 펼쳐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이 책이 배 속 아기와 함께 가정의 새로운 계절을 준비하는 여러분에게 웃음을 드릴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배 속 아기도 함께 귀 기울이기를 기도합니다. 무엇보다 아이에게 이야기 건네는 것을 시작으로 가정에 대화와 소통이 끊이지 않기를 기도합니다. 축복과 감사를 전하며….
─ 오선화
『성경태교동화』를 먼저 읽어본 초보 엄마 아빠의 추천평
성경이 태교에 좋다는 건 알지만, 태교로 성경을 읽기는 좀 지루했어요.
성경태교동화가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지요. 그러다 이 책을 만났어요. 마치 마법처럼요.
─ 봄봄 님
이 책이 왜 오랫동안 사랑받았는지 알 것 같습니다. 태담이 어색했는데 이 책을 통해 아기와 자연스럽게 대화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추천합니다.
─ 별님아이 님
아가의 모습을 생각하며 미소를 가득 담게 하는 멋진 동화책이에요.
말씀 안에서 좋은 성품으로 성장하리라는 기대감에 가슴이 벅차네요.
─ 장미향기 님
아이큐보단 이큐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임산부에게, 영재보단 바른 성품인으로 아기를 키우고 싶은 분들에게 이 책을 권하고 싶어요.
─ 진이맘 님
이 책은 책을 읽어주는 게 아니라 아이에게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 같아요.
아이가 자라서 잠자리동화로 읽어주니 딱이에요.
─ 민하맘 님
정말 좋은 책입니다. 받자마자 소리내어 읽어줬더니 아가가 좋다고 꼬물거리네요.
─ 패트리샤 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