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리 포터 시리즈>의 원작이 된 작품
★ 넷플릭스 인기 드라마 <꼴찌 마녀 밀드레드> 원작!
<꼴찌 마녀 밀드레드> 시리즈는 영국 500만 부 판매 초대형 베스트셀러 <The Worst Witch> 시리즈의 한국어 번역판이다. 말썽꾸러기 마녀, 마법학교, 기숙사, 하늘을 나는 빗자루, 검은 고양이 등 현대 마법 판타지물에 등장하는 이미지들의 기준을 정립한 동화임과 동시에, <해리 포터 시리즈>의 저자 J.K. 롤링이 “어릴 적 읽었던 꼬마 마녀 기숙사 이야기가 해리 포터 시리즈에 큰 영감이 되었다”라고 말한 인터뷰에서 ‘꼬마 마녀 기숙사 이야기’의 주인공이기도 하다.
<꼴찌 마녀 밀드레드> 시리즈에서 밀드레드는 입학과 동시에 사건 사고에 휘말리게 되면서 ‘꼴찌 마녀’라는 별명을 얻게 되지만, 그 어떤 상황이 와도 좌절하지 않고 조금씩 앞을 향해 나아간다. 밀드레드의 곁에는 단짝 친구 모드와 에니드, 그리고 귀여운 고양이 태비가 있기 때문이다. 밀드레드의 ‘멋진 마법사’가 되기 위한 씩씩한 여정과 도전의 발걸음, 그리고 따뜻한 우정은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사랑스러움을 지니고 있다.
『꼴찌 마녀 밀드레드 5 : 수상한 선생님의 달팽이 작전』은 스스로 기지를 발휘해 사건을 해결하는 밀드레드와 그런 밀드레드를 격려하고 응원하는 친구들의 모습을 통해 어린이 독자들에게 도전하는 용기와 우정에 대한 희망을 전달한다.
지은이 질 머피(Jill Murphy)
1949년 영국 런던에서 태어났다. 열다섯 살 때부터 글을 쓰기 시작해, 1974년 첫 권을 출간한 <꼴찌 마녀(The Worst Witch)> 시리즈로 큰 성공을 거두었다. 귀엽고 사랑스러운 ‘꼴찌 마녀’ 시리즈는 TV 드라마, 뮤지컬로 제작되며 큰 사랑을 받았다. 이후 코끼리 가족의 일상을 정감 있게 묘사한 <행복한 덩치 가족> 시리즈(The Large Family)를 출간하며, 전 세계 어린이의 사랑을 받는 동화 작가로 거듭나게 되었다. 1955년에는 『마지막 누누(The Last NooNoo)』로 스마티스상을 받았다.
옮긴이 민지현
이화여자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뉴욕주립대학에서 교육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뉴욕에 살면서,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의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할아버지의 위대한 탈출』『스타가 된 스텅크 아저씨』『무시무시한 고모』『악마 치과 의사』 등 다수가 있다.
1장
2장
3장
4장
5장
6장
7장
8장
9장
10장
11장
12장
13장
14장
15장
16장
17장
18장
“우리가 빠르고 용감하게 움직인다면 상황을 바꿔 놓을 수 있을 거야”
꼴찌 마녀 밀드레드의 우당탕탕 학교 구출기
3학년이 된 밀드레드와 캐클 마법학교에 새로운 선생님이 찾아왔다. 한껏 부푼 곱슬머리와 색안경, 쥐를 닮은 목소리까지 그래닛 선생님은 어딘가 독특한 것 같다. 게다가 그래닛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관심이 없어 보인다. 밀드레드가 마법 약을 잘못 사용해 학교 전체를 머리카락으로 뒤덮을 뻔했을 때도 그래닛 선생님은 자기가 하고 있는 일이 더 중요한 것처럼 굴었다. 밀드레드는 그래닛 선생님의 수업 시간에 에셀이 친 장난으로 인해 태비를 그래닛 선생님에게 빼앗기게 되고, 태비를 되찾으려 방문한 선생님의 방에서 밀드레드는 선생님의 엄청난 비밀을 목격하게 된다.
밀드레드에게는 언제나 크고 작은 사고가 따라온다. 밀드레드는 ‘꼴찌 마녀’라는 별명처럼 모두에게 사고뭉치 취급을 받지만, 밀드레드는 언제나 자신의 힘으로 최선을 다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애쓴다. 그뿐 아니라, 밀드레드는 자기를 괴롭히는 것들을 미워하는 대신 이해하고, 용서하려고 한다. 밀드레드의 이런 따뜻한 마음씨는 책을 읽는 어린이 독자들에게도 훈훈하게 다가와 상대방을 배려하는 마음이 어떤 것인지 일깨워 줄 수 있을 것이다.
전 세계 어린이들을 사로잡은 귀여운 마녀 밀드레드가 드디어 한국에 왔다!
영국 500만 부 판매! 『꼴찌 마녀 밀드레드』 정식 한국어판
“넌 정말 독특해! 이 세상에 단 하나뿐인, 과거에도 미래에도 다시 없을 밀드레드 허블!”
밀드레드의 단짝 친구 모드와 에니드, 그리고 고양이 태비는 언제나 밀드레드를 믿고, 도와준다. 밀드레드가 사고를 쳐서 침울하게 있으면 어깨를 감싸 안아 격려하고, 해결 방법을 함께 고민한다. 그런 친구들이 있기에 밀드레드는 어떤 상황이 닥쳐와도 포기하지 않고 ‘꼴찌 마녀’를 탈출하고자 노력한다. 그리고 캐클 마법학교를 지켜내기 위해, 사랑하는 친구들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꼴찌 마녀 밀드레드> 시리즈는 따뜻한 우정과 사랑을 한껏 품고 있는 이야기다.
흔히 마법사를 상상하면 떠올릴 수 있는 많은 이미지들이 『꼴찌 마녀 밀드레드』에서부터 출발했다. 오랜 시간 많은 사랑을 받아온 밀드레드의 이야기를 펼쳐 보는 순간, 어린이 독자들뿐만 아니라 어린 시절 마법사에 환상을 가졌던 어른들까지 신비하고 엄청난 모험과 함께하는 밀드레드의 일상에 푹 빠져들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