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말이야, 그냥 리치가 아니라
슈~우퍼 리치가 될 거야!
★ ★ ★ ★ ★
어린이책 베스트셀러 작가 임지형 신작
열한 살 재원이의 꿈은 슈퍼리치다. 엄마는 재원이만 보면 공부하라고 잔소리하지만, 정작 재원이는 공부를 좀 못 해도 돈은 잘 벌 수 있다고 생각한다. 부자가 되는 데는 공부가 전부가 아니라며, 앞으로 한 달 동안 십만 원을 벌겠다고 엄마에게 큰소리친다. 엄마는 그 약속을 지키지 못하면 엄마가 원하는 대로 학원에 다녀야 한다고 엄포를 놓는다. 그런데 초등학생이 무슨 수로 돈을 벌 수 있을까? 슈퍼리치를 꿈꾸는 재원이는 과연 엄마와의 내기에서 이길 수 있을까? 공부도 중요하지만 돈이 더 좋다는 재원이가 펼치는 ‘슈퍼리치를 향한 짠내 나는 도전기’에서 만나보자.
임지형
대학에서 문예창작을 공부하고 무등일보 신춘문예로 등단했다. 2009년 제1회 목포문학상을 수상했고 2011년 광주문화재단에서 창작지원금을 받아 『진짜 거짓말』을 출간했다. 첫 책을 냈을 때처럼 독자의 마음을 들었다 놨다 할 수 있는 작품을 쓰기 위해 글쓰기에만 집중하고 있다.
지금까지 지은 책으로는 『나는 너의 페이스메이커』 『리얼 게임 마스터 한구호』 『저 책은 절대 읽으면 안 돼!』 『우리 반 코코 샤넬』 『돌아온 유튜브 스타 금은동』 『방과 후 슈퍼 초능력 클럽』 『늙은 아이들』 『가짜 뉴스 방어 클럽』 『나랑 딱 맞는 친구 찾아요』 『바나나 가족』 『우리 반 욕킬러』 등이 있다.
최재욱
청강문화산업대학교에서 만화창작전공으로 졸업했으며 현재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동화 삽화, 앨범 표지, 삽화 배너, 카드 뉴스 제작 등 다양한 작업을 하고 있으며 『내일은 슈퍼리치』의 주인공처럼 부자가 되기
위해 하루하루 열심히 작업하고 있다.
@jaewookeda
내가 번다, 돈!
일단 서비스부터
이대로 포기해야 하나?
포기할 수 없어!
꿩 먹고 알 먹고
일희일비
시간을 팝니다
한턱내기
이상한 분위기
뭣이 중헌디?
때가 됐을 그때!
작가의 말
이 책을 먼저 읽은 어린이들의 추천
“학생은 돈 생각 말고
공부나 하라고? 어림도 없는 소리!”
돈의 진짜 의미를 알아가는 슬기로운 경제생활
요즘 어린이들에게 꿈이 뭐냐고 물으면 많은 친구들이 ‘건물주’라고 답한다. 혹은 무슨 일을 하든 돈 많은 사람이 되고 싶다거나, 로또에 당첨되고 싶다고 말하기도 한다. 자신의 미래를 바라보는 시선이 부모 세대가 어렸을 때와는 많이 다르다.
돈은 우리가 살아가는 데 꼭 필요하고,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돈이 많으면 더 편하게 살 수 있으니까. 그런데 돈을 모으기 위해서 많은 것을 희생해야 한다면 어떨까? 이를테면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지내는 시간을 포기하거나, 더 많은 돈을 벌기 위해 쉬는 시간을 줄이고, 내가 좋아하는 일도 포기해야 한다면? 그때도 정말 행복할까? 이 동화는 이러한 고민에서 출발하였다.
『내일은 슈퍼리치』는 주인공 재원이가 돈을 벌기 위해 궁리하고 노력하는 시끌벅적한 일상을 함께 들여다보며 진짜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는 이야기다. 이 동화를 쓴 임지형 작가는 “슈퍼리치, 즉 진짜 부자는 돈만 많은 사람이 아니라 자기에게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 아는 사람”이라고 귀띔한다. 이 책을 읽는 어린이 친구들도 각자에게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고, 진정한 슈퍼리치란 어떤 사람인지 생각해 보는 기회를 가져보길 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