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는 하나님과의 대화란다!
초등학교 저학년 기독 동화『기도하는 명작동화』. 명작을 통해 기도하는 습관을 기르는 책으로, 자연스럽게 기도의 유익함을 깨우쳐주고 기도 습관을 길러준다. 크리스천 부모들은 아이들이 올바른 하나님의 제자로 자라나는 것을 소망한다. 말씀 읽고 찬양하며 예수님의 성품을 닮기를 원한다. 이 책은 엄마가 아이에게 이야기해주는 것처럼, 아이에게 옛날이야기를 들려주듯이 자연스럽게 말을 건네며, 동화 속 인물처럼 아이가 직접 기도를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기도뿐 아니라 명작의 교훈과 정보도 수록하였다.
오선화
저자 : 오선화
저자 오선화는 하나님께서 글을 쓰는 달란트를 주신 것에 감사하며, 책을 기획하고 집필하는 일을 하고 있다. 집에서는 토끼같은 두 딸 서진이와 서현이의 엄마이며, 밖에서는 자유로운 글쟁이다. 교회에서는 교회 신문 ‘베다니에서 생긴 일’의 기자로 활동하고 있으며, 태아교육사역팀의 팀장으로도 사역하고 있다. 요즘은 기독 어린이 책의 기획과 집필에 열중하고 있는데, 자신의 달란트를 사용하시기 위한 하나님의 계획하심에 순종하는 것이라고. 지은 책으로는 <영재태교동화>와 <성경태교동화>가 있다.
그림 : 김은혜
그림 김은혜는 홍익대학교 디지털미디어디자인과를 나와 같은 대학원에서 영상을 공부하며 강의를 하고 있다. 가끔 허전해 보이는 교회 벽에 그림을 그리기도 하고, 동화작업도 한다. 그림을 그린 동화로는 <라푼첼>, <백설공주>, <성경태교동화> 등이 있다.
제1장 | 힘들 때 간구해요.
장난감 병정이 보낸 편지
책이 들려주는 일곱 마리 아기 염소
제2장 | 감사기도를 드려요
그레텔이 감사쟁이 헨젤 오빠를 소개한대요
나는 ‘잠자는 숲속의 공주’의 아빠라네
제3장 | 기도로 회개해요
빨간 구두가 천국에서 보낸 편지
글쎄, 피노키오가 무릎을 꿇었대요
기도는 하나님과의 대화란다!
얘들아, 동화 속 주인공들이 기도하는 이야기야.
장난감 병정, 헨젤과 그레텔, 빨간 구두의 카렌,
잠자는 숲속의 공주, 피노키오도 하나님과 대화를 한다는구나.
놀랍지? 궁금하지?
초등 저학년 기독 동화
명작을 통해 기도하는 습관을 기르는 책!
우리 아이에게 기도 습관을 길러줘요!
크리스천 부모들은 아이들이 올바른 하나님의 제자로 자라나는 것을 소망합니다. 말씀 읽고 찬양하며 예수님의 성품을 닮기를 원합니다. 기도하는 습관을 길러주고 싶은 것도 그런 이유이지요. 하지만 기도를 주입식으로 가르칠 수는 없는 일입니다. <기도하는 명작동화>는 자연스럽게 기도의 유익함을 깨우쳐주고 기도 습관을 길러주는 책입니다.
명작 동화 속 인물이 기도를 해요!
아이들에게 익숙한 명작동화를 기도에 초점을 맞춰 재구성했습니다. 보통 명작동화는 그 인물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되는데, 이 책은 거기에 차별성이 있습니다. 명작동화를 읽다보면 기도하는 장면이 종종 등장하지요. <기도하는 명작동화>는 그 모습을 부각시켜 아이에게 친숙한 그 인물이 기도의 사람이고, 그 인물을 따라 기도를 하자고 이야기합니다. 이 책을 읽다보면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기도를 할 수 있습니다.
입말체로 아이에게 이야기 하는 것처럼!
이 책의 문장은 입말체로 이야기합니다. 엄마가 아이에게 이야기해주는 것처럼, 아이에게 옛날이야기를 들려주듯이 자연스럽게 말을 건네는 것이 ‘입말체’입니다. 아이들은 마치 할머니가 옛이야기를 들려주는 것처럼, 엄마가 머리맡에서 동화를 들려주는 것처럼 따뜻한 마음으로 동화를 읽을 수 있습니다.
명작동화 한 편 마다 아이가 기도할 수 있는 ‘기도문’ 수록!
동화 한 편이 끝날 때마다 동화 속 인물이 그랬던 것처럼, 아이가 직접 기도할 수 있도록 기도문을 수록했습니다. 아이의 눈높이에 맞춤 기도문을 읽다보면 저절로 기도가 되고, 이것이 반복되다 보면 올바른 기도 습관을 기를 수 있습니다.
기도 뿐 아니라 명작의 교훈과 정보까지!
엄마가 아이에게 명작을 읽힐 때는 분명한 목적이 있습니다. 명작이 주는 교훈을 아이에게 심어주려는 것입니다. <기도하는 명작동화>는 ‘기도’라는 키워드를 가지고 재구성되었지만, 명작동화가 가지고 있는 본래의 교훈은 잊지 않습니다. 그리고 동화가 누구의 작품이며, 언제 쓰여진 책인지 등의 정보 팁을 함께 실어 유익한 정보도 제공합니다.